조만간 홍콩으로 가서 살게 될것 같은데요,
세련
남편 사업때문에 런던에서 살게 되었는데, 최근 갑자기 홍콩쪽으로 급선회되어서 부랴부랴 알아보고 있어요.
남편이 도쿄에서 법인사업체를 갖고 있어 그쪽 루트로 아이들 교육(영어)문제도 있어 홍콩으로 정했구요.
해외 몇군데 가봤는데 홍콩은 지난 여름 가려다 싱가폴로 가는 바람에 아직이네요.
모르는 것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아 어디서부터 여쭈어봐야할지 막막할 정도네요..ㅡ.ㅡ
아이들은 이번 학기에 초3,초1 올라갑니다.
일본에서 오래 살아 다른 여기 한국아이들보다 영어를 좀 늦게 시작하긴 했어요. 둘다 리딩레벨 2.0정도고 영어인터뷰가 있다면 쑥스러워서 불합격할게 뻔해(?) 한국국제학교나 델리아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학교의 학제(학기가 어떻게 나뉘어져있으며 언제 접수해야 하는지 등)와 현지 평판이 궁금합니다.
한국학교가 있는 사이완호는 집값이 다른 곳보다 비싸다던데 대략 어느 정도인지요?
물가 비싸기로 만만치않은 도쿄에서 오래 살아 홍콩 집값은 이해가 갑니다.
사실 도쿄가 더 비싸거든요.
단, 도쿄 한국학교에 비해 홍콩 한국학교 학비가 3배 비싸다는게 이해 안되고 있다는..ㅡ.ㅡ
두 학교 외에도 현지 생활 시작하는데 있어 조금이라도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지니스비자 잘 나오나요?
영국은 외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면 지사,연락사무소 형식으로 갈 수 있는 비자가 있던데 홍콩은 어떤 식으로 되나요?
궁금한게 너무 많아 정리가 안되고 있네요.. ㅡ.ㅡ
아무튼 사소한 것이라도 좋으니 지나치지 마시고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가서 빨리 정착해 다른 분들이 이렇게 궁금해서 못견딜 때 도움 드리고 싶네요..
-
꽃내음
델리아국제학교 있는 쪽인가요? 어리석은 질문같지만 거긴 바퀴벌레 없나요,, 무지하게 큰 바퀴벌레들이 홍콩을 돌아다닌다는 얘기에 겁먹어..ㅠㅠ
-
모든
타이쿠씽 적극 추천..!!!
구룡쪽에 매일 갈 일만 없으시다면 너무 편한 동네입니다..^^ -
큰나라
네,감사합니다~
-
도도
KIS에 보내실 거면 되도록이면 스쿨버스 안타도 되는 싸이완호나 타이쿠싱 사시는게 나아요. 스쿨버스 루트가 다양하지 않아서 지역에 따라 스쿨버스가 많이 돌아가요. KIS를 가면서 다른 지역에 사시려면 스쿨버스 루트를 먼저 확인하시는게 좋을 듯해요.
-
렁찬
그렇군요. 귀중한 정보네요. 다시 전학할 수도 있는데 굳이 사이완호 근처에 거주하지않아도 되겠군요. ^^
-
기쁨해
그리고 KIS 보내신다고 해도 꼭 사이완호 근처에 사실 필요는 없어요. 스쿨버스가 잘 되어 있어서 어디 사셔도 애들 학교 다니는건 큰 문제 안되더라구요. 스쿨버스 타고 내릴 때 항상 보호자가 동행해야 하는게 좀 귀찮았지만 (고학년 되면 pass. 어릴 때는 반드시 보호자가 하교길에 인수인계 하게 하더라구요. 심지어 안 데리러 간다 그러면 무슨 서류같은거 써서 서명하라고 했던 기억도;;;;;)
-
소심한여자
답변 감사합니다. ^^
-
초코맛캔디
제가 홍콩 살 때는 이미 한 7년 전쯤이라- 그 당시랑 비슷할 지는 모르겠는데요.
KIS나 델리아 둘 다 한국에서 처음 외국 나가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가는 학교였구요. 거기서 짧게는 6개월에서 1-2년 영어 익힌 후에 (물론 방학엔 썸머스쿨-요건 집 근처의 인터내셔널에 보내시는게 좋고- 집에 튜터도 있어야 빨리 늘어요.) 다른 학교로 이동합니다. 가격대비 시설 좋은덴 HKIS였고 (KIS에서 전학할 때 가장 많이 이동하는 학교라서 한국애들도 꽤 많고 -
가리매
답변 감사드려요. 일본사람들도 홍콩 좋아하고 또 홍콩에 일폰사람 많다고 하더라구요. 홍콩을 조만간 가봐야겠어요
-
달
개인적으로 홍콩이 도쿄보다 훨씬 더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도쿄도 물가가 높긴 하지만 주변 환경이 그래도 어느정도 잘 갖추어져 있고 그래서 그정도 값어치를 한다고 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홍콩은 도쿄하고 비하면 부동산 가격만 비싸다고 봅니다. 한마디로 중국인에 의한 투기붐에 의해 조성된 가격이지 실제 제 값어치를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죠. 홍콩은 이런 상황이다보니 주로 홍콩법인을 페이퍼 컴퍼니 형식으로만 만들고 연락사무소를 중국에 두고 사업하는 분이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