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알아보는 아이성격
쇼코홀릭
과일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 아이들은 대체로 주의력이 깊고 민감한 편이다.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해 주변에 친구가 많지만, 반면 한 가지 일에 집중하여 꾸준히 노력하지는 않는다.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해내고자 하는 마음이 부족해 끝까지 밀어붙여 성공하지 못하기도 하고, 때로는 부주의해 보이기도 한다.
1.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스타일이므로 아이가 해 낼 수 있는 쉬운 일들로 성취감을 느끼는 경험을 준다.
2. 자기 생각과 주장을 말해보게 한다 ∥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의 생각과 의견을 묻는다.
3. 활동적인 놀이를 하게 한다 ∥ 몸을 움직여 놀 수 있는 활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풀고 아이가 너무 민감해지지 않도록 한다.
야채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평소 활기가 넘치고 의욕이 강하다. 또 자라서 자신의 직업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지식에 대한 욕심이 많고 원하는 것을 달성할 때는 다른 사람들이 전혀 눈치 채지 못하도록 노력을 기울인다. 일상생활에서는 싸움을 잘 하지 않고, 합리적인 실속파이다.
1.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준다∥ 노력파이기 때문에 칭찬을 해 주면 더욱 발전하게 된다. 아이가 잘 한 행동에 대해서는 바로 칭찬해준다.
2. 내 것을 나눌 줄 알게 한다 ∥ 원하는 것을 스스로의 노력으로 달성하지만, 그 만큼 욕심도 많다.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기 때문에 더 신경 써야 한다.
3. 아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준다 ∥ 아이가 하는 이야기에 엄마가 최대한 귀 기울여 들어주고 호응해 주도록 한다.
채소나 야채보다 고기류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충동적이고 끊임없이 시도하지만 연속 실패하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 다재다능하지만 변덕스러워서 어떤 일에 꾸준히 집착하면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고 싶은 것은 망설임 없이 시작하지만 쉽게 끝내기도 하고, 다양한 취미와 손재주를 가지고 있다.
1. 기분에 따라 행동하지 않게 한다 ∥ 충동적으로 행동하기 쉬우므로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보게 한다.
2. 목표를 정하고 행동하게 한다 ∥ 하고 싶다고 조르는 일이 있으면 그 일을 끝까지 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행동하게 한다.
3. 의지력을 키워준다 ∥ 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자기 일에 책임을 다하도록 한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침착하고 모든 일에 꾸준한 모습을 보인다. 끈기 있고 침착한 태도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임을 받는다.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추진력이 강한 편. 또, 자존심이 강하고 의리가 있어 주위로부터 믿음직한 아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1. 보수적인 성향을 강요하지 않는다 ∥ 자라면서 보수적이 되기 쉬우므로 부모가 보수적인 성향을 지니거나 강요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게 한다 ∥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진실을 말하지 않아 손해를 보기 십상이므로 자기 의견을 말할 줄 알게 한다.
3.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한다 ∥ 추진력이 강한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회를 준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아이는 불에 타는 듯한 기질을 가지고 있어 모험심이 강하고 매우 적극적이다. 정적인 일들보다는 동적인 일들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은 꼭 달성하려는 타입이다. 또한, 감정의 변화가 심하고 뭐든지 자기 뜻대로 처리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상대방을 기분나쁘게 하기도 한다
1. 협동 놀이를 하게 한다 ∥ 다른 사람과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 놀이나 일들을 통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알게 한다.
2. 인내심을 길러준다 ∥ 공공장소에서 순서를 기다리는 방법 등을 가르친다.
3. 다른 사람 이야기부터 듣게 한다 ∥ 자기 의견, 자기 주장이 강하므로 남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게 한다.
밝고 활기차고 항상 바쁘게 생활한다. 또래집단 속에 모여 있을 때는 혼자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특히 상대편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지나치게 개방적으로 키우다간 해를 끼칠 수 있다.
1. 재치 있는 행동을 가르친다 ∥ 지나치게 개방적으로 키우면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는 행동을 할 수 있으므로 곤란한 상황을 벗어날 줄 아는 재치를 가르쳐야 한다.
2.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게 한다 ∥ 잘 어울리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기 세계에 빠지기 쉬우므로 또래 아이들과 자주 어울려 놀게 한다.
3. 집중할 수 있는 놀이를 한다 ∥ 항상 바쁜 아이는 산만해 보일지도 모른다. 집중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놀이 등을 함께 해 본다. 등으로 데리고 나가 체험 학습을 자주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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