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l  자유게시판
인기검색어 스파, 물놀이, 콘도, 호텔, 레지던스
상반기 리뉴얼 공지
무엇이든 물어봐도 되죠? ^^

무엇이든 물어봐도 되죠? ^^

이송이

안녕하세요.
일전에 프랑스길과 북쪽길로 고민하여 문의드렸던 일인 입니다.
제가 스케줄을 변경할 수 있게 되어 9월 23일에 출발하게 되었네요. (목구멍이 포도청인지라 아직도 갈등에 갈등이 계속되지만, 댓글 중 49:51이면 떠나라는 말씀 깊이 새기며 떠날 준비는 먼저 하고 있습니다.)

1. 목적지는 프랑스길로 택했습니다.
춥다!는 말에 바로 이번엔 프랑스길로. ^^
문제는 파리 인앤 아웃인데, 제가 아시아나로 5:50분에 도착을 하네요.
공항에서 보르도를 갈 수 있다는 글에 검색을 했더니 6:05분이 막차예요.
다른 역에서도 7시 전후로 ....
타기 힘들겠죠?
이럴 경우, 시내로 들어가 숙박하고 생장으로 바로 출발해야 할까요?
아님.. 몽파르나스역 등에서 출발하는 바욘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바욘도 예쁜가요? 전 보르도를 가고 싶은데... 시간이 애매하네요.
그리고 바욘은 숙박비가 좀 비싸다는 글이 있던데..... 물가 자체가 좀 비싼 도시인가요?

2. 아님.. 바로 마드리드에 짐 맡기고 출발 하게 저가 항공을 이용 해 마드리드에 들어갔다 생장으로 가는게 나은지도 의견을 말씀 좀 해 주세요.

3. 짐과 관련하여, 캐리어도 들고 갈 예정인데 산티아고에 있는 호스텔에서 짐을 맡겨주는 곳이 있다고 해서 메일을 보냈더니, 메일 계정이 없어졌나봐요.
혹시 짐을 맡겨주는 산티아고 숙소는 없을까요?
정 없음.... 마드리드나 드를 예정인 바르셀로나에 짐을 보낼까 생각 중입니다.
짐을 보낼 때 캐리어 자체를 보낼 수 있나요?

4. 산티아고에서 포르토나 리스본에 잠깐 가고 싶은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5. 준비물 관련하여,
남들은 많이 가져가는 물건인데, 저는 안 가져가려고 하는 것들 중... 스패츠, 스틱,빨래줄 ,등산용모자(일반 캡모자를 들고가려고요)등이 있는데 꼭 가져가야 할까요?
특히, 스틱같은건 제가 돌아와서 다시 사용 할 일이 별로 없을 듯 해서요.
그냥 필요할때 나뭇가지를 쓰면 안될까요? 꼭 필요하면 구입하고요.

6. 점퍼는 바람막이를 가져가면 되는지, 약간 두꺼운 고어텍스점퍼를 구입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요.
9월 말에가서 10월말에 끝납니다. 물품비를 최소화하고 싶어요, 준비한 물품을 예상 견적해보면 거의 60~100만원 사이는 나올 듯해서요.

7. 등산화는 방수되지 않는게 있는데, 방수되는게 꼭 필요한가요? 비가 계속오면 소용없다는 말씀들도 있어서.

모든 질문이 지극히 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 줄 알지만, 그래도 갔다오셨던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요.
운동도 등산도 싫어하는 생초보거든요.
다만.. 걷는 건 요즘 좋아하는데, 그렇다고 늘 일정거리를 걸으며 다닌 것도 아니고 ....
그렇잖아도 생각이 많은 사람인데, 요즘은 하루에 열두번도 더 갈등이네요. ^^;;

산티아고 관련 여러 책들을 읽었는데, 가장 도움되는건 여기 댓글이더라고요.

부탁드립니다. 꾸벅~

  • 큰마루

    아! 세탁소 옷걸이 좋네요. ^^ 되도록 구입 비용을 줄여보려는데 ... 의견 감사해요^^

  • 권시크

    저는 스틱은 두개 가져갔어요. 무릎이 약한편이라 겆는데 도움됐어요. 스패츠는 않가져갔고 등산모자는 가져갔었어요. 등산화는 신던것 가져갔어요. 새것 가지고 가면 아플수 있다고도 하고 비싼등산화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고어텍스 아딘데 문제 없었어요. 빨레줄 대신 세탁소 옷걸이 2개 가져가서 쓰고 버리고 왔어요. 저는 마드리드에 캐리어를 맞기고 순례끝나고 찾아왔어요. 부엔까미노^^

  • 월식

    아! 그냥 신발만 다시 구입하고 다른건 그냥 저렴히 사서 가도 되겠네요. ^^ 감사해요.

  • 풀큰

    보르도 포도밭말고는 특별할것 없는 소소한 도시예요 저는 에어프랑스로 연계해서 갔구요 구글에서 사진검색해보시고 정하세요

  • 꽃내음

    보르도 어땠나요? 가 볼 만한 도시인가요?
    전 파리에서 하루 묵고 출발 하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애매하더라고요. 짐 찾으면 6시 30-40분은 되지 않을까해서.

  • 헛소동

    어딜 가보셨냐고 물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보르도는 가봤구요,,,
    그럼 글에 쓰신 도착 시간이 오후 5시 50분이세요?
    파리에 유스호스텔이나 민박은 그렇기 안비쌀것 같은데요
    오후 저시간에 도착하시면 야간 열차타시고 생장이나 보르도 가실것 아니시면 파리 1박은 예상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 거북이

    늦은 시간은 없네요. ㅠ.ㅠ 파리 시내로 들어갔다 다음날 출발해야 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호텔비 엄청 나네요. 혼자이다 보니 숙박비의 부담이 막 됩니다.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혹시 가 보셨어요?

  • 핫와인

    공항에서 보르도로 가는건 늦은 시간 출발이 별로 없을수도 있어요
    그런데 파리-보르도 구간은 마치 서울-대전 구간만큼 흔한 구간이라서 하루에 출발하는 기차가 꽤 많습니다
    출발역을 파리로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으실거예요

  • 하예

    보르도는 늦은 시간 출발이 없어서요. 파리는 아웃 할 때 체류하려는데 시간 한번 더 확인 해 봐야 겠네요.감사해요^^

  • 간지포텐

    보르도 가고싶으시면 그냥 보르도로 가세요~
    공항에서 보르도로 가는법도 있지만 파리 시내에서 보르도로 기차타고 가셔도 됩니다
    가는법은 바욘가는법과 똑같아요
    파리 1박 하시고 다음날 보르도로 가셔도 되구요
    아니면 그날 바로 샤를드골에서 보르도, 아니면 파리시내(몽파르나스)에서 보르도로 가세요

    바욘 숙박비는 비싼건 아니구요 프랑스에 있는 마을 대부분 숙박비가 비슷합니다
    단지 식사를 주는 한인민박이나 카미노길의 알베르게 비용에 비해선 당연히 비싼거죠(일반 호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