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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업체 계약파기시ㅠ ㅠ

웨딩업체 계약파기시ㅠ ㅠ

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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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엄청 더워서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ㄷㄷ

제가 5월말쯤 하** 업체와 박람회를 통해 계약을 하게 되었는데 이런 저런 정보력이 약해 매니져님을 의지하면서 막 드레스, 스튜디오 등을 정했거든요. 웨딩홀이 정해지고 그쪽 웨딩홀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는 본식 촬영 업체와 웨딩업체쪽 연결된 본식촬영 업체를 고를 수가 있게 되서 워낙 많이 이야기 나눴고 전문가이니까 어떻게 하면 좋겠냐 물으니 너무 성의없게 잘 모르는 업체(웨딩홀쪽 업체)는 잘 모르는데 그냥 웨딩홀에 껴있는거 하는게 나을거다라고 얘기하는거예요;; 그래서 (제가 먼저 말꺼냄) 그럼 업체 연결된 곳도 알려달라니까 문자로 보내주겠다며;; 그때부터 좀 쎄-했어요. 그러고서 계약체결 사은품으로 그릴이 왔는데 예전에 2번째 미팅할 때 회사에서 만나서 가져가겠냐 택배로 받겠냐해서 무거우니까 택배로 받겠다했더니 착불로 보낸거예요;; 원래 제가 배송비 내는거냐 몰랐다 했더니 택배로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원래 배송비를 본인이 낸다는거예요. 회사 쪽에서 내면 회사 망한다며;; 그때도 기분 좀 쎄- 그럼 미리 말을 해줬어야죠ㅠ ㅠ!! 그리고서 진짜 일이 터진거죠....7월1일에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오더니 함께하기로 했던 매니져님이 아프다며 갑자기 다른 매니져에게 연락이 와서 앞으로는 자신과 함께 준비하게 될거라는 거예요. 제가 너무 당황해서(사실 이때 상사에게도 까여서 엄청 기분 다운.....ㅠ ㅠ) 어디가 아프시냐 했더니 편도선쪽이 어쩌구 저쩌구, 그 매니져님이 맡은 고객이 나뿐이냐 했더니 다른 분들도 많은데 아프다니까 이해하시더라 식으로 말하는거예요;; 그 전 플래너님께서 너무너무 좋은 분들이라며 빨리 연락드리라해서 드렸는데 아직 연락 안주셨냐며;; (안왔거든요-_-)우선 알겠다고 끊고서 전매니저에게 연락을 했어요. 걱정하는 척 하면서 어디가 아프시냐 괜찮냐 하며- 그랬더니 벌써 매니져가 연락했냐며, 빨리 연락하셨네 이러고 본인이 내일 연락하려고 했다고- 허리가 아파서 입원중이다 하는거예요!!!!!말이 다른거죠..아픈 부위도, 뭔가 내용도-

.....서비스와 특히 신뢰가 생명인 건데 완전 무너져서ㅠ ㅠ이것저곳 다시 알아보려고 하거든요...원래 이 하**업체와는 드레스샵투어는 8월5일, 스튜디오촬영은 11월 중순이여서 아직 시간적인 여유는 많은데(근데 처음 보는 매니져랑 드레스샵투어 가는 것도 너무 웃기고 싫은거예요ㅠ ㅠ!!)저희가 계약금을 20만원 냈거든요. 그래서 궁금한건 이 계약을 해지할시 20만원을 받을 수 있느냐 없느냔데..

계약서에는 이렇게 써있는데 뭔말인지 잘 모르겠는거예요ㅠ ㅠ.....잘 아시는 분들- 좀 알려주세요ㅠ ㅠ
20만원이 큰 돈은 아닐 수 있지만 양가 부모님 도움 안받고 저희 돈으로만, 오로지 저희 돈으로만 준비하고 있거든요...그래서 20만원도 너무너무 큰돈이라ㅠ ㅠ계약해지할시 꼭 받고싶거든요...

세상물정 모르고 귀 얇은 저ㅠ ㅠ좀 도와주세요 흑흑

  • 저도 비슷한상황이 있었는데 계약금못돌려받는다고 그러더라고요ㅠㅠ 회사책임이될수없다나 플래너가 바뀔수있다고 저도 따졌다가 다시 진행하기로 했어요

  • 겨루

    5월말에 계약해서 2개월 되거니요ㅠ ㅠ으아악 소비자보호원에도 물어봐야겠어요.....정보 감사합니다♡

  • 어둠

    계약하시고 2주안에는 전액 환불 가능한걸로 아는데요. 저도 그 안에 환불했구요. 기간이 많이 지나셨나요? 소비자보호원에 문의해보세요. 그게 제일 나아요!

  • 촉촉한 초코칩

    아이퐁이라 통화중 녹음이 불가...해서ㅠ ㅠ으아앙 그래도 감사합니다^ ^

  • 안다미로

    절대 흥분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통화내용 녹취하시구요.
    앞에 통화를 다 녹취하셨음 좋았을텐데...
    주눅들지 말고 세게 나가세요~~

  • 하예진

    진행된 사항이 많지 않으니 손해배상까지는 안 갈 수도 있어요. 저 계약서 조항이 소비자한테 너무 불리하게 작성되어 있네요. 어디다가 불공정거래에 해당되는 게 아닌지 확인할 수 있음 좋을텐데요. ㅠㅠ 그렇지 않더라도 여러가지 상황들을 감정을 싣지 마시고 아주 객관적으로 정리해서 사측 귀책 사유로 계약을 파기하는 걸로 얘기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UniQue

    ㅠㅠㅠㅠㅠㅠㅠㅠ뒤에까지 읽어보지를 못했어서..아 위약금까지 물어야하는걸까요ㅠㅠㅠㅠㅠㅠ에고...

  • 시내

    안타깝게도 못 받을 것 같네요. ㅠㅠ 계약금에 위약금까지 내라 할 것 같은데.... 입증할만한 업체측 과실이 적어보여요. 매니저가 바뀐 것에 대해 컴플레인 걸어 볼 수 있지만 바로 다른 매니저로 대체했기 때문에... 계약서상으로 불리할 것 같네요. ㅠㅠ 저 계약서 완전 업체에 유리하게 작성 돼 있는 듯. ㅠㅠ

  • 핑크빛입술

    네ㅠ ㅠ계약관련조항은 이것뿐인데..너무너무 속상해요ㅠ ㅠ흑흑

  • 타마

    이건 고객의 귀책사유가 아니라 회사의 귀책사유 아닌가요?회사가 잘못했을때 어떻게 한다에 개항 조항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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