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원초적인 질문.. 정말 휘발유는 견인차로서 안좋은 건가요?
큰깃
휘발유차 오너입니다.
지금껏 견인도 잘 하고... 오르막 문제 없습니다.
아래, 혼다도 휘발유라 꺼려하는 분위기의 글이 있는데,
제가 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검색을 해봐도 힘이 딸린다는 이야기가 대부분인데,
휘발유가 디젤에 비해서 딸린다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항변도 아니고 자랑도 아니고 정말 몰라서...)
500급 트레일러 싸이드 올리고, 무버 안떼고 1키로를 달려도 힘이 딸린다는 생각은 안했는데,
문득 드는 생각이... 웬지 이 상태로 가면 출력도 안좋아지고 그러는건가?
자동차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심각하게 모하비 디젤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 연비는 뒤에 달고 다니면 심각하게 떨어지긴 하는데, 디젤은 연비 문제가 덜하나요?
전 30%정도 기름값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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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여울
저도 소음 진동 싫어해서리.. 그런데.. 트레일러 끌다보니 소음진동은 이제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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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입은마음
솔직히 말하면 요즘 디젤차들이 반칙이죠.
터보차져를 기본으로 달고 나오면서 휘발유차랑 비교를 하니 동일 배기량이라도 비교가 무색해집니다.
휘발유차도 터보차져 달면 토크 잘 나옵니다. 2.0 가솔린 터보도 토크가 30은 다 넘으니까요.
더군다나 가솔린 엔진이라도 터보 차져 덕분에 낮은 RPM부터 높은 토크가 발생됩니다.
그러나 국내 수입되는 휘발유 견인차의 경우 필요한 출력을 얻기 위해서는 배기량을 높일 수 밖에 없기에
높은 배기량으로 인한 세금+연료 -
아름나
앗 제 주행스타일까지...^^ 생각해보니 고려할 것들이 많네요... 이왕이면 국산차 써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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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추어왔던
제가 그렇게 차를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조그만한 목소리로 말하지만
일단 디젤은 저RPM에서 토크(힘) 이 좋습니다. 가솔린에 비해서^^
즉 가솔린 차보다 디젤차가 견인하기에는 좋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그건 단지 힘만이지요^^
미션도 생각하셔야합니다^^ 아직까지는 모하비도 좋은 미션이지만 잎새님의 Q7에 비하면^^ 약하죠^^
모하비도 트레일러 끌때는 연비가 그렇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일년에 많아봐야 트레일러 10~30번가량 끄는데 그 -
잔디
오호... 모하비 디젤이 답이군요...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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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순
모하비 55토크인데 이정도 나오려면 휘발유 6,000cc 이상의 엔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동호회에서 들은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모하비는 2,000rpm근처부터 터보가 터지면서 50토크 전후의 힘이 나오니 휘발유차처럼
4/~5,000rpm올릴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력하고는 또다른 이야기구요. 마력은 최대속도, 토크는 순발력 이라고 했나?????? -
소미
흠... 결국 출발할때나 아님 시내쪽으로 들어올때 디젤 승이군요. 고속도로는 큰 상관이 없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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벛꽃
토크때문입니다. 디젤은 최대토크가 상용구간에서 나와주고 휘발유는 맥스 알피엠 근처에서 나오거든요. 견인시에 초반에 높은토크가 터져주는 디젤이 더 유리한데다가 연비적 효율, 환경적인면도 휘발유에 못지 않구요. 닷지 다코다와 언덕에서 5미터급 카라반 견인 비교시 모하비가 우위면 우위지 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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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
저 알피엠이 문제네요. 많이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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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담
리베로 베이스의 캠핑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젤은 토크쪽에 중점을 두고 설계가 된 것으로 압니다. 압축비가 좋기 때문에 폭발력도 좋아서 저 RPM에서도 높은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승용차가 마력은 높지만(가속력) 끌거나 짐을 싣고 다닐 때 필요한 구동력은 디젤이 좋습니다.
그리고 디젤도 힘을 많이 써야 하므로 연비는 자유롭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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